사회복지과(2년제)

오늘날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대되고 있으며 산업화와 인구 고령화에 따른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요구되고 있다.
2004년에 개설된 사회복지과는 웰빙(well-being)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사회복지 서비스의 수요와 공급을 충족시키는데 필요한 자질과 소명의식을 지닌 진정한 사회복지실천가를 배출시키는 것이 궁극적인 교육목표이다.
또한,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와 정부의 보육지원사업에 따라 그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는 보육인력 수요에 대처할 경쟁력 있는 보육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. 학문의 특성상 따뜻한 마음으로 타인을 사랑할 줄 아는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기대하며 삶의 질에 대한 제반 문제들을 연구하여 이를 해결하고
개선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전문인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학과이다.
졸업 후 진로
공무원(사회복지, 보건직공무원), 지역사회복지관(종합복지관, 각종 사회복지관), 사회복지시설(아동복지, 노인복지, 여성복지, 장애인복지, 청소년복지), 어린이집, 일반기업(복지재단, 종합병원, 상담기관, 사회복지연구소)
취득자격증
사회복지사 2급(무시험 취득), 보육교사 2급(무시험 취득), 레크레이션 지도사(연수후 취득), 미술치료관련자격증(연수후 취득), 정신보건사회복지사, 청소년지도사, 상담심리사, 가족상담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