멀티미디어 개론 |
멀티미디어의 기본적인 원리형태와 실제 사례에 대한 설명과 실질적으로 개인의 멀티미디어 활용능력 배양 |
인공지능 |
사람의 지능과 인지 기능을 흉내내는 인공지능의 근본적인 문제, 경험적 탐색, 추론, 학습, 지식표현 방법에 관한 이론 공부 |
데이터베이스 |
데이터베이스 기초 개념에서 빅 데이터에 이르는 큰 흐름에 대한 이해 |
커뮤니케이션 개론 |
광고와 홍보에 대한 이론적 이해, 실무에 대한 이해, 학문적/실무적 이론 이해 |
Python프로그래밍(기초) |
파이썬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개념과 실습을 연결하여 파이션 경험 |
3D 모델링 |
컴퓨터의 가상공간에 입체물체를 구현하는 기술, 3D 모델링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 종류에 대해 공부 |
미디어콘텐츠 산업론 |
미디어 산업의 환경과 소비자 행동, 성공 요인과 방송, 영화, 음악, 게임,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동향과 전망 이해 |
JAVA프로그래밍 |
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Java 프로그래밍의 필수 개념과 다양한 예제를 통한 기분 이론 정리와 활용 |
네트워크 개론 |
네트워크의 정의와 기본 이론, 핵심적인 내용 및 원리에 대한 이해 |
AI영상 처리 |
영상처리 기술과 절차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습 |
사물인터넷 개론 |
초연결 사회를 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IOT에 대한 이해 |
머신러닝/딥러닝 활용 |
머신러닝과 딥러닝의 개념과 기술적 내용 및 그 활용에 대한 학습 |
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|
빅데이터의 개념, 모델과 가치, 역할과 활용, 데이터 플랫폼과 수집 및 저장, 처리 및 인프라, 빅데이터 분석 도구에 대해 학습 |
클라우드 컴퓨팅 |
클라우드 컴퓨팅의 정의, 서비스 모델, 서비스 사례, 핵심 기술의 이해 |
미디어 벤처 창업론 |
미디어 벤처 창에 대한 이해와 방법과 지식에 대해 공부, 사업아이템 선정, 타당성 분석, 계획서 작성에 대한 이해 |
3D 실감형 그래픽(실습) |
컴퓨터의 가상공간에 입체물체를 구현하는 기술, 3D 모델링에 대한 실습으로 실무적 지식 및 적응력 함양 |
Python프로그래밍(응용) |
코딩을 통해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실질적으로 경험하고 이해도 및 활용도를 극대화 |
JAVA프로그래밍(실습) |
자바 프로그래밍을 실습함으로써 개념과 다양한 예제 응용력을 함얌하며 개발 엔지니어로서 경험 축적 |
실감형콘텐츠 제작론 |
실감형 콘텐츠 제작 방법론에 대한 이해와 절차, 그리고 관련 Tool에 대해 알아보고 Tool 활용을 통해 간접 경험 |
Unity 이론과 실습 |
Unity 기본 사용법, 게임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능 등 이론과 게임 개발에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요소에 대해 공부 |
AI음성 처리 |
AI기반의 음성처리 기술과 절차 및 프로그래밍과 방법에 대한 학습 |
모바일 프로그래밍 |
앱 개발자가 갖춰야 할 모바일 프로그래밍 역량과 사용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학습 |
인공지능 활용과 실습 |
인공지능 실습을 통해 머신러닝 체험, 딥러닝 체험, 챗봇 활용 사례 경험 |
미디어 윤리와 경영 |
미디어 산업 이해관계자들간 윤리경영의 문제를 탐색하고 미디어 유형별, 직군별, 직위별로 윤리경영에 대한 인식 고찰 |
컴퓨터 그래픽 실습 |
포토샵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해 디자인 실습과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하여 작품 제작 능력을 배양 |